☞보험상식☜

교보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말인데요..ㅜ

짜로 2009. 10. 30. 12:54

지식in 질문-----

 

교보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27세(여)이구요

납입은 20회 한 상태입니다.

 

장기저축과 복리에 대한 설명만 듣고 가입했는데 종신보험이더군요..ㅡㅡ

더 짜증나는건 주계약이 3억과2억입니다. 월납입 보험료가 54만원 입니다.

1년차이로 가입하였는데 두 상품다 종신보험 이었습니다.

변액적금인줄 알았거든요..

7년정도 유지하면 괜찮을거 같아서 가입한거 였는데 이제와서보니

변액유니버셜 종신이어서 왜 종신보험이냐고 물었더니 종신토록 계좌를

쓸수 있어서 종신이라고만 설명하십니다...;; 어이없게...;;

 

그래서  좀 따졌더니 7년후에 적립형으로 바꿀수 있으니 바꾸라고 합니다.

7년동안 비싼 사업비 다떼가고 적립형으로 바꿀거면 첨 부터 뭐하러 종신을 가입했겠습니까..?

 

해지하고 싶은데 손해가 너무커서 해지할수도 없고 민원을 넣을까 하는데

원금을 돌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아는 사람이라 이러고 싶진 않지만 사기 당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아서 말이죠..

 

일단 상품에 대해 어이없게 설명하는건 녹취를 해 놓은 상태 입니다.

종신이 아니라는둥 저축상품 맞다는둥.. 종신보장금액은 그냥 핸드폰살때 따라오는 문자서비스 같은

거라는둥.. 머 이런 설명이요..

 

민원을 넣을때 녹취록을 만들어야 하는지 고객센터로 찾아가야 하는지..

원금을 돌려 받는게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해볼려고 합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은 답변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얼마전에 저희언니 보험도 잘못들어놔서 그 설계사가 합의해준 사례가 있습니다.

400만원정도..?

 

 

까망달 답변-----

 

님과 같은 계약건은 원천무효를 주장할수 있는건으로~

납입원금 + 기간동안 발생한 이자 합쳐서 찾으실수 있는건입니다.

 

이미...녹취등의 자료등도 다 있다면 더더욱 쉽게 처리가 가능한건입니다.

 

일단...해당 회사의 콜센타를 통해 민원을 넣으시면...

해당 지점의 담당자에게 연락이 올것이고...자세한 내막을 침착하게 설명한후...

완전 사기당한 기분 전하시고...

요즘 변액종신보험을 저축성 보험인것처럼 판매를 한다는 뉴스등을 봤는데...

당신네 회사가 그렇게 판매하는줄 몰랐다...어이가 없다...

홈페이지에 당장이라도 도배하고 싶지만...일단 먼저 전화드려 원만한 해결을 바란다.

 

이렇게 하신후...적절한 조취가 없으면...그때가서 금감원에 민원넣으세요.

 

불완전 판매건으로 천퍼센트 이상...원금 다 돌려받을수 있는 사안입니다.

 

님의 말씀처럼...종신보험과 저축성보험은 사업비가 다릅니다.

저축하고 싶은사람에게 보장성 보험을 판매하는 이유가 뭔지는 아시죠??

동일보험료라고 해도...설계사가 받는 수당이 2-3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설계사에겐 좋을지 모르겠지만...가입자에겐 아주~ 안좋은 영업행태입니다.

 

침착하게 대응하고 처리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님이 원하시는 상품은 변액유니버셜적립보험입니다. 알고계시겠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