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결혼한 새댁입니다.
아직 신랑 보험이 하나도 없어 결혼하면서 보험을 들려고 하는데요
보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지라 어떤 보험을 들어야 할지 전혀 감이 안잡히네요^^
일단 신랑은 79년생이구요, 하는일은 건축설계쪽일을 하고 있습니다. (건설현장에서 하는일은 아닙니다)
좀 설명을 덧붙히자면 시아버님이 당뇨가 있으셔서 혹시 신랑한테도 올까봐 걱정되는 상황이구요 (당뇨는 유전이라 하여...)
체격도 있고 등치도 있는 편이라 나중에 더 나이먹고 고혈압이나 이런게 좀 걱정됩니다.
대부분의 살집이 좀 있으신분들은 나중에 그런 지병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그리고 전 80생으로 저도 건축설계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전 삼* 변액종신보험에 들어있고, 신*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전 여기서 상해보험 정도 더 들까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추천부탁드립니다.
정리를 하자면
신랑 - 상해보험,종신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생명보험 .... 어떤 보험을 어케 드는게 효율적일까요??
저 - 현재 변액종신보험,암보험있구요... 상해보험정도 들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실비가 많이 나오는보험으로 들고 싶어요)
그리고 신랑이름으로 연금보험을 하나 더 들까 싶은데 그것도 추천부탁드립니다
--------[전문가 까망달 답변]-------
남편분은 보험이 하나도 없으신 상태이니..
병원비 부담을 없앨 수 있는 의료실비 보험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결혼을 하셨으니 사망 보장을 할 수 있는 생명 보험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사망 보장은 종신 보험으로 평생 보장을 하기 보다는...
정기 보험으로 일정기간 동안만 저렴하게 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내분은...
현재 보험을 유지하고 계신데...
종신 보험이라서 불안하긴 하지만..보장 내용을 알 수 없으니...
종신 보험, 암보험을 고려해서 의료실비 보험으로 보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노후를 위한 연금이나..노후를 위한 저축등을 준비하시면 보험 걱정은 더이상 안하셔도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운영자를 선택하셔서 도움을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