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의료보험 잘 몰르겠습니다.
민간의료보험 잘 몰르겠습니다.
[보험 질문 내용]==================================================
매월 건강보험료를 꼬박꼬박 납부하고 있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MRI, CT, 레이저치료 등 고가의 진료비에 대해서는 비 급여로 환자 본인에게 청구가 된다.
이와 같이 감기몸살 등 사소한 질병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비싼 치료비에 대해서는 보장기능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의 비 급여부분을 보상하여 주는 것이 민영의료보험이다.
근데 왜 사람들이 반대를 할까요? 원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보상하는 민영의료보험을 반대하는걸까요?
이명박 정부가 추진하려는 것이 원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보상하는 민영의료보험 아닌가요?정부가 도입하려고 하는 민영의료보험에 관해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꾸벅)
또!!!!!!!!!!!!!식코에서 나오는 미국의 민영의료보험과 다르지 않나요? 왜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이명박정부가 도입하려고 하는 민영보험의료 식코에 나오는 미국의 민간의료보험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서요.
[까망달 답변]==========================================================
아~
님이 말씀하고 계시는 민영의료보험은...일반 보험회사의 보험상품(특히...의료실비 보험등)으로 알고 계시는듯 한데...맞나요???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맞습니다. 그게 민영의료보험입니다.
근데...잘못 알고 계시는게 있는데...
정부가 도입할려고 하는 보험이 민영의료보험이 아니라......'의료보험 민영화'입니다.
민영과 의료 <--이게 앞뒤로 바뀌면 아주 아주~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를 납입함으로써....국민건강보험에서의 보장을 어느정도 선에서 받으며...
보장치 않는 부분에 대해선 환자가 부담을 하고 있습니다.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이 있기에......
개인적으로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를 통해 개인적으로 사보험을 가입하게 되는것이죠!!!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정부에서 관리감독하는 건강보험에서의 보장하는 금액이 더 크지면...그만큼 환자(국민)이 부담해야 하는 사비용이 줄어들겠죠........이게 세금내는 국민입장에선 맞는 방향이라 하겠습니다.
허나~
정부에서 추진하려는 의료보험민영화는.......범위넓게 얘기하면...
정부에서 부담하는 비용을 줄이고.....개인적으로 알아서 보험가입해서 거기서 더 보장받으면 되지 않냐~
불필요한 보험금 지급으로 공단의 조성금도 줄어들고 있다...아주 심각한 도덕적해이다 어쩐다~ 저쩐다~ 하는겁니다.
왜?? 이런 얘기가 나올시.......님과 같이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정부의 이러한 움직임을 반대할까요??
심지어......보험설계사를 하고 있는 저도 반대하고...의사샘들도 반대하고 많은 사람들이 반대할까요??
의료보험이 민영화하게 되면......거대자본시장 논리로 인해......
진짜 없는 사람들은 제대로 된 의료보장을 받기가 힘들어질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질게 눈에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될지...안될지?? 그건 그때 가봐야 하겠지만,,,차라리..애초에...걱정거리 자체를 만들지 말자라는 거죠.
식코와 다르다?? 아닙니다......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꼭 그렇게 되지 말라는 보장도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겠죠
밖에서...추위속에 작성하느라...제대로 설명을 해드렸나 모르겠네요 ^^
암튼....님이 알고 계신....
민영의료보험과 정부에서 말하는 민영의료보험과는 차이가 있습니당ㅅ ^^*
↓ 보험문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