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식☜

신혼부부 보험설계 부탁드립니다.

짜로 2009. 11. 19. 16:44

지식in 질문-----

 

신랑은 730806 생이고

신부는 770529 생입니다.

 

신부는 교보생명 무배당웰빙 종합보험과 농협 슈퍼재해보장 보험이 가입되어있습니다.

더이상의 재해 보험은 필요없을거 같고, 암보장도 많고 질병도 충분하단 생각입니다.

다만 실손보험이 없어서 실속있는 실비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들려고 해요.

각각 따로 들었으면 좋겠지만... 금액이 저렴하다면 같이 들어도 상관없어요.

실비는 실속형으로 운전자 보험은 만기환급형이면 좋겠어요.

 

신랑은 현재 보험이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해서 제가 가진 종합건강보험(만기환급형으로)을 하나 가지고 싶고요. (큰거 위주로) 암, 뇌출혈, 뇌졸증, 심근경색...

저와 마찬가지로 실손과 운전자 보험을 알아보고 싶어요. (기본만)

연금보험은 내년쯤 생각하고 있는데 둘다 10만원 정도 넣을건데...

보장이 함께 되는 상품 없을까요?! 중복된다면 빼고 넣어도 좋을거 같아요.

 

최근에 보험내용도 변경이 많고, 보험료도 올랐다 하더라고요.

매번 들려다가 못 들은 보험 이번엔 꼭! 들고 싶네요.

 

생활이 많이 여유롭지가 못해요. 그래도 필요한 거겠죠?!

저희에게 알맞는 보험 설계 부탁드립니다. ^^*

 

 

까망달 답변-----

 

아내분은 보장성보험이 있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살아있는 동안의 보장의 핵심인 치료실비 부분이 없죠.. 반드시 보완해야 하며.. 이때.. 기존 웰빙건강보험에서 빠지는 뇌경색에 대한 진단금도 추가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따로 하시는 것도 장점이 있겠으나.. 비용 부담을 고려해.. 치료실비 보험에 특약으로 핵심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추가하시구요.. ^^

아무런 보험이 없는 신랑분의 경우는.. 굳이 종합형이라고 알고 있는 건강보험으로 할 필요없이.. 실비보험에..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금 등을 더 폭넓게 구성하실 수 있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물론.. 운전자특약도..

보험은 전체적으로 부담이 없어야.. 잘 유지하시면서.. 보장도 제대로 받으실 수 있는 겁니다.. 괜히.. 이것저것 한다고 보험료 부담만 높이지 마시고.. 두분의 니즈에 맞도록 상품선택과 설계를 하세요..^^

연금보험의 경우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봐야 겠으나.. 아내분의 명의로.. 준비하시는게 좋겠고.. 여유가 된다면.. 올해내에 시작하시는게.. 연금수령시점에서 더 유리할 것이니.. 체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