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 부탁드려요~
지식in 질문-----
안녕하세요.
만 26세이구요, 여성 회사원입니다.
의료실비 보험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보험에 대해 완전 초보라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럽습니다.
이번에 의료실비를 알아보면서 보험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실비보험의 보장이 10월부터 완전 축소된다길래
10월이 되기 전에 가입할 예정입니다. 8월이전에 못들었던 것이 못내 아쉽네요.. ^^;;
일단 저는 우체국 올커버 건강보험과 우체국 암보험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들어서 정확한 보장내용은 잘 모르지만 쨌든,, 이렇게 2가지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연금이 10만원씩 들어가는게 있고 현재는 어머님이 내주고 계시지만 이 2가지 보험료도 앞으로는
제가 낼 것은 감안해서.. 실비 보험료는 3~5만원 쪽으로 하고 싶습니다.
1. 저는 제가 죽고나서 돈이 나오는 것은 별로 필요없습니다.. 살아있을 때 좀 더 보장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즉, 주계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비싼 보험은 피하고 싶습니다.
2. 특약쪽은 저희 가족력이 암은 거의 없습니다만.. 앞으로의 일을 생각하여 암특약을 하나 걸어야 할지..
암보험이 있으니 그냥 특약으로 안넣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넣어야 좋은지, 안넣어도 될지 택하셔서 설계부탁드립니다.
3.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는 편이고 고혈압 관련 사항, 혈관질환도 없긴 한데 혹시 이것도 들어야 한다면 급성심근경색..
이런거 말고.. "허혈성 심질환" .. 즉.. 되도록 전체 심질환을 보장해주는 보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회사의 보험이 허혈성 심질환 전체를 보장해 주나요? ^^
이것도 마찬가지로.. 넣어야 좋은지, 안넣어도 될지 택하셔서 설계부탁드립니다.
4. 되도록 이빨이나 골절, 치매, 디스크 등의 보장내용이 좋은 상품이면 좋겠습니다. (이런 질환은 보장내용이 다
거기서 거기인가요?) 즉... 이왕이면 질병도 암이나 심혈관계질환 외에 다른 쪽으로 보장내용이
좋은 걸로 알아보고 싶습니다.
4. 상해/ 질병 입원비는 되도록 보장이 높은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5. 100세까지 보장이라면 주계약 외에는 100세까지 보험료를 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보험료의 부담이 많지 않도록 갱신의 폭이 높지 않은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럴려면 "적립금액"이라는 것이
높은 상품을 골라야 하나요? 회사에 관계없이 "적립금액"이 높으면 보험료도 높아지는 건가요? 아니면..
똑같은 보험료를 납입하더라도 적립금액의 비율이 높은 회사가 있나요? 있다면 어디가 좋은지 조언부탁드립니다.
6. 상해 쪽으로 특약을 넣는다면 괜찮은 특약 중.. 또 다른 것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되도록 필요하다싶다고 생각하시는 특약..^^;)
7. 현재는 자차가 없지만 면허는 있습니다. 특약으로 운전자 보험(?)을 드는것이 좋을까요? (운전자 보험인지.. 자동차
보험인지.. 하이튼.. 실비에 자동차로... 특약넣는게 있더라구요.. ^^;;;;; )
아니면 이 특약은 나중에라도 추가시킬 수 있는지요?
8. 3년마다 갱신시 갱신료의 인상 정도가 어느 정도나 되나요? 갱신료의 인상 정도가 낮은 회사로 택하고 싶습니다.
ex) 갱신료는 의료실비혜택을 받는 사람이 많을 수록 많이 올라간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가입한 보험보다는 적게 가입한 보험을 택하면 좀 더 유리할까요? ㅡ.,ㅡ""
9. 제가 지금 알아보고 있는 상품은 현대해상과 메리츠 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네요.. ㅜ,.ㅜ
또 다른 상품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롯데는 어떤지요?
10. 똑같은 회사의 상품이더라도 인터넷과 오프라인의 상품과 이름이 틀리더군요.. 왜그런가요?
인터넷으로 하면 같은 상품이더라도 나중에 불합리한 보상을 받게 될 확률은 없나요?
--------------------------------------------------------------------------------------
또 어디서 본건 있어서 특약이 너무 많이 붙으면 안좋다고 하더군요.. 꼭 필요한 부분이 빠졌다면 넣어주시고
적당한 특약 선에서 나중에 늙어도 부담이 안되는 정도로 보험 설계(회사 정확히) 부탁드립니다. ^^;;
까망달 답변-----
이미 가입된 우체국 암보험과 건강보험의 보장에서..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금도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으므로.. 유지를 전제로 한다면.. 님 연령대.. 제시해주신 보험료 수준에서 치료실비를 중심으로 충분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실비위주로 저렴하게 할 것이므로.. 사망에 대한 보장은 가급적 최소화할 것이나.. 의무적으로 연동되는 부분은 고려해야 하므로.. 보험료 낭비 없도록 조정하시면 되겠구요..
입원일당 부분은 보험료 여유를 고려해 고민해 보셔야 할 부분으로 보이네요..
갱신되는 특약은 어차피 갱신시 추가적으로 오르는 보험료를 납입하셔야 하기에.. 적립보험료를 구성해야 하나..이렇게 하면 보험료 부담이 높아지므로.. 일단 보장을 중심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겠구요..
운전을 자주하시면.. 운전자보험을 구성하는 핵심적인 내용은 추가하세요~
인터넷으로 알아본다고 하여.. 불합리한 보장을 하는 것은 아니니.. 걱정마시구요.. 카페 운영자들의 경우는 온/오프라인을 모두 설계하는 전문가들이니 믿고 조언을 받으셔도 되겠습니다..^^
아.. 참고로.. 8,9월 가입자들은 3년 뒤 갱신시점에.. 10월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된다는 점은 염두에 두시구요..